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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PILATION INDUSTRY ISSUE

제목 "제모, 여성 전유물 아닌 남성 문화 일부"
작성자 닥터에필
작성일자 2019-12-12
조회수 375
"제모, 여성 전유물 아닌 남성 문화 일부" 
남성 고객 증가…남성 전용 샵·왁서 등장 
남성 그루밍존 시장, 5년 사이 40% 증가



최근 20~30대 남성 사이에서 제모와 왁싱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었다.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몇 해 전까지만 해도 왁싱을 비롯한 제모 시술자 대부분은 20~30대 여성이었다. 그러나 최근 들어서 왁싱샵을 찾는 남성들은 눈에 띄게 늘었다.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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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바일 리서치 오픈서베이가 지난 2월 국내 거주하는
20~30대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‘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9’에 따르면
10명 중 6명은 피부 관리 및 시술을 경험해 본적이 있다고 응답했다.


전문가는 남성들 사이에서 본인 외모에 대한 투자가
기본 관리라는 인식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. 

남성 고객은 주로 눈썹, 인중이나 턱 혹은
볼 등 수염 부위, 팔, 다리 등 부위 제모를 선호한다.
반팔과 반바지를 입고, 주기적인 면도에 대한 부담 때문이다.
스포츠를 즐기거나 위생상의 이유로
왁싱샵을 찾는 손님이 늘기도 했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이다


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기사 일부 中